본문 바로가기
밥쥐가 시날을 완성했어요!/낭만으로 쓰는 무대

[CoC 시나리오] 플레이 오브 샌프란시스코 (Play of San francisco) <플오샌>

by 쿠쿠밥쥐 2022. 4. 8.

Play of San francisco

플레이 오브 샌프란시스코

W. 밥쥐

세션카드로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자작발언 외 모든 2차 가공 가능합니다.

 

그러니 이 밤이 지나고 새벽이 다시 돌아와도

우리는 끝없는 ■■를 노래하자.

 

2022. 01. 08. 完

2021. 04. 08. 배포 시작


개요

 

오랜만이에요, 탐사자. 기억하시나요?

기억 속 당신의 첫 데뷔곡은 그 누구도 듣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싱어송라이터계의 초신성 데뷔'? '세상을 하나로 잇고 울리는 천재 가수'?

이게 탐사자를 지칭하는 말이라니요.

 

3년 전으로 회귀한 당신의 첫 데뷔곡은, 말도 안 되는 숫자의 조회수를 기록합니다.

아이돌을 뛰어넘는 팬덤, 각종 엔터테인먼트와 방송사에서 연락이 몰아치듯 오는데다,

기억에도 없는 매니저라는 사람이 지금 당신 옆에서 스케줄을 줄줄 외우고 있습니다.

 

"탐사자, 넋 빼놓고 있을 시간이 어딨어요? 빨리 출발해야 된다구요."

"샌프란시스코행 비행기는 이게 마지막이란 말이에요. 이거 놓치면 결항으로 스케줄 다 취소예요!"

 

꿈에 그리던 상황. 어쩌면 현실로 겪게 될지도 모르는 미래가, 당신에겐 과거의 뒤바뀜이 되어버렸습니다.

당신은 해냈고, 모두가 당신을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슬럼프 따위 두 번은 겪지 못하게 말이에요.

이 놀라운 사실을 당장 전해줘야지요! 어서 연락을 해버리는 겁니다!

네? 누구한테라니요? 당연히 KPC에게죠!

 

… 잠깐.

그럼 과거 속 그 사람은… 지금 어디에 있는걸까요?


사용 룰 : CoC 7th 개정판 

시나리오 유형 : 타이만, 레일로드형 (KP+PC1+PC2 개변 가능)

추천 기능 : 예술(노래), 외국어(영어) or 듣기, 관찰, 심리학, 행운, 변장, 대인 기능

로스트 확률 : O

배경 : 현대, 샌프란시스코

플레이 난이도 : ★☆☆. 탐사자의 마인드에 따라 다르며, 적극적인 행동력과 창의력을 요구합니다.

키퍼링 난이도 : ★★☆☆. 진행은 어렵지 않으나 사전 준비와 창의력을 요구합니다.

플레이 시간 : 10-12시간+@ 볼륨이 작지 않습니다! 롤플에 따라 플레이 타임 변동이 심합니다.


Caution

 

 약칭 ‘플오샌’ 입니다. 이번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w. 밥쥐의 싱잉 인더 뉴욕 <싱더뉴>의 외전같은 후속 시나리오로, 전작에서 엔딩을 봄 + KPC에 관한 시나리오의 진상을 인지하는 탐사자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1, 3번 엔딩을 본 페어를 기반으로 작성했으나 내용을 수정한다면 어떤 엔딩을 본 페어라도 무난합니다! (<싱더뉴> 인포 - https://1spoon-bobster.tistory.com/2)

 

<싱더뉴> 사건 시점의 약 3년 전, 탐사자는 두 번째 자작곡 [Play of San Francisco]가 투고되기 전으로 타임리프합니다. 이번엔 상황이 완전히 역전되었습니다. '무명' 시절이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게 된 슈퍼스타 싱어송라이터 탐사자의 이야기가 배경입니다.

 

※ 현대 배경으로 작성되었으나 라이터가 샌프란시스코를 가본 적도 없고 싱어송라이터에 대한 직업 이해도도 높지 않은지라 현실 고증은 눈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싱더뉴>의  KPC&탐사자 페어로 고정입니다! 이번에도 탐사자의 직업은 싱어송라이터로 고정입니다. 본 시나리오는 <싱더뉴>에서의 KPC가 제법 소중해진 탐사자를 위한 다양한‘러브’ 스토리이며, KPC가 있던 뉴욕을 떠나기 싫어 길바닥에 드러눕고 왕창 떼쓰고 싶었던 탐사자일수록 재밌게 즐기실 수 있으나, 전작의 완결된 관계에서 그 이상의 서사 개발이 부담스러운 경우는 플레이를 재고해주세요. 중요한 사항입니다! 

 

Trigger warning : 교통사고~상해, 자살시도 묘사(개변 가능)

 

본 시나리오는 CoC 7th 개정판 팬메이드 시나리오로, 룰북을 소지하지 않은 키퍼링을 엄금합니다. 본 시나리오에는 크툴루 신화적 요소를 차용한 이벤트가 거의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런 특성은 취향을 타기 때문에, 플레이 전 꼭 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찬가지로 RP의 중요성이 짙은 RP 시나리오입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전작보다 좀 더 잔잔&차분한 분위기이고 ‘소중한 관계’ 느낌이 낭낭합니다! NPC와의 RP 상황도 다수 있습니다. 또한 엔딩의 폭이 넓지 않고, 배드 엔딩이 존재하긴 합니다.

 

KPC의 백스토리를 필수로 요구합니다. 시나리오에서 제시하는 기본 백스토리에서 취향껏 개변하는 것을 적극 권유합니다.

 

 본 시나리오는 특성상 BGM 세팅이 필수입니다.

정말정말 피치 못할 사정으로 BGM 없이 시나리오 플레이를 할 수는 있겠으나 몰입도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시나리오 무단 아카이빙 및 PDF화, 자작발언, 수익창출, 모든 경우의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가벼운 사례를 넘는 고가의 키퍼링 커미션, 탐사자 그림인장 필수탁 등을 금지합니다. 또한 시나리오의 내용을 속이고 탐사자를 데려가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은 사실이 적발될 경우 통보 후 시나리오를 닫겠습니다.

 

※ 지인 헌정 시나리오입니다! 제 첫 쑈시를 너무너무 사랑해준 ㅅㅎ님 고마워!


!!!!!!!!!!!!!!!!!!!!!!!!!!!!!!!!!!!!!!!!!!!!!!!!!!!!!!!!!!!!!!!!!!!!!!!!!!!!!!!!!!!!!!!!!!!!!!!!!!!!!!!!!!!!!

아래는 수호자를 위한 시나리오 전문이 첨부된 구글 문서 링크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스포 한 사발이 기다리고 있으니,

플레이어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suC0CphkAk_4WfOMHAD4KHUsXYBmwcOxYHxYJH6QFhM/edit?usp=sharing 

 

플레이 오브 샌프란시스코 <플오샌> CoC 시나리오 전문

Play of San francisco 플레이 오브 샌프란시스코 w. 밥쥐 2022. 01. 08. 完 2022. 04. 08 배포시작 그러니 이 밤이 지나고 새벽이 다시 돌아와도 우리는 끝없는 ■■를 노래하자…. 개요 오랜만이에요, 탐사자

docs.google.com


 

시나리오 후기&피드백 폼

https://forms.gle/hde5EcDhJp2Miigk7

 

간단한 시나리오 후기!

W. 밥쥐의 CoC 7판 팬메이드 시나리오 후기를 적어주는 설문폼입니다! 간간히 들리는 플레이 후기는 언제나 감사하고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u////u!

docs.google.com


+) BGM 추천 목록 (BY 후기폼)

 

 

더보기

※ 짧은 집필 후기

 

아니 이게 어쩌다 이렇게 분량이 길어졌지? 

하지만 생각해보니 저는 13pt로 작업해서 분량이 유.. 유독 많아보일 수 밖에 없네요…^^>

 

후속이라 부르는게 자연스럽긴 하지만 사실은 외전 겸입니다. <싱더뉴> 타임라인에서 현실로 일어나는 일도 아닌데다 어떤 엔딩에서도 이 일을 현실로 자각하지 않으니까요. 마음에 남아 있는 건 그저 저희들의 きおく(*기억) 일뿐…

 

<플오샌>은 기믹 난이도를 조금 어렵게 쓰긴 했습니다! 특히 후반부에서 진행의 흐름을 아예 탐사자 손에 넘긴 것도 의도하고 빡세게 쓴 부분이기도 해요. 또.. 행깎 유도가 심한거 맞습니다. 그렇지만 멋있지 않나요? 나의 행운을 포기해서라도 그 아이를 만나 들려줘야만 하는 나의 진심이 있어 그것만으로도 이미 소관이고 사랑입니다. 여러분의 KPC와 탐사자를 끌어안고 행복하세요!

 

작업 브금은 ‘넬-기억을 걷는 시간’, '오마이걸-불꽃놀이'입니다. 가사들이 너무너무 좋아서 추천할게요. 꼭 들어주시면 감사합니다. ^-^s2

 

늘 감사합니다!

+) 브금 추천

 - 스네 - 멜로디(비가) https://youtu.be/q28Wzuw_GzI?si=aqoSj88JTVYQvOXJ

 - Broken Piano https://youtu.be/ln_a4bwRF9o?si=TQosTyR5lutRZ2Zi